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론칭
실용적인 라이딩 특화 제품을 생산하는 KTOPBIKE INC는 최근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 자전거를 차량에 수평으로 배치할 수 있는 'KTOP 바이크 랙'을 출시했다.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보기 위해 이동할 때 라이딩 자전거를 차량 루프랙에 적재한다. 그런데, 루프랙 상에서 자전거의 안정화가 어려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게 된다. 종래의 루프랙은 자전거를 수직으로 배치해야 하므로 주행 중 쉽게 흔들릴 수 있고, 천장이 낮은 공간으로 진입할 때 충돌의 위험이 있다. KTOP 바이크 랙은 자전거를 수평으로 눕힐 수 있도록 설계되어 기존 루프 랙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기존 루프 랙에 비해 약 3피트의 여유 공간을 제공하여 천장이 낮은 차고지, 지하 주차장 및 기타 높이 제한 구역에서의 충돌 위험을 방지한다. 또한 3중 잠금 시스템은 자전거를 제자리에 안전하게 고정시켜 오프로드 주행 중에도 흔들림이 없도록 보장한다.
이 혁신적인 제품으로 기존의 루프랙보다 랙에 자전거를 올려놓는 것이 훨씬 쉽고 안전하다. 기존에는 루프랙에 자전거를 눕히려면 차량에 올라타야 했고, 랙에 올려놓다 자전거가 넘어질 위험이 있었다.
'케이탑 바이크 랙'은 자전거를 차량 위에 수평으로 배치해 훨씬 안정적이다. 두 바퀴와 탑 튜브를 이용해 3축으로 고정해 험지와 과속방지턱 시 자전거가 흔들리는 것을 최소화했다. 이 루프 랙은 모든 차량에 설치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자전거를 거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전거 바퀴 간격에 따라 휠 홀더와 바의 위치를 조절해 일반 자전거부터 MTB, 팻 바이크 등 다양한 기하학적 형태의 자전거를 수용할 수 있다.
수직에서 수평으로 설계를 변경해 만든 3피트 여유 공간은 주행과 주차 시 자유도를 더 높일 수 있다. 그 결과 천장이 낮고 비좁은 주차장에 진입할 수 있고, 주차 공간으로 후진할 때 추정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다. 주행 중 제약이 많아 자전거 루프랙을 사용할 공간이 부족했다면 '케이탑 바이크랙'이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초보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접어서 보관하면 단 5분 만에 재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내장된 KTOP BAR에는 잠금장치와 키락, 와이어락 등 2개의 잠금장치가 있어 자전거가 랙에서 떨어지는 것은 물론 자전거 도난도 방지할 수 있다.
킥스타터에서는 여행 중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평 루프랙인 'KTOP 바이크 랙'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킥스타터에서 캠페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