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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 국내 최초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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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이 LG유플러스 및 갈라랩과 국내 첫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을 올해 초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기획·개발·운영 부문에서 협력한다. 국내 첫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국내 대학에 도입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전략이다.


올해 초 출시를 앞둔 3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국내 첫 대학 특화 메타버스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제작 과정에는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과 글로벌 게임 개발 전문기업 갈라랩이 공동 참여했고 LG유플러스가 주요 이용자인 국내 대학생을 타깃의 서비스와 혜택을 기획해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메타버스가 모든 산업군에 도입되며 채용박람회와 축제와 같은 행사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하는 국내 대학 사례가 늘고 있다. 물리적인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는 이점을 활용하는 것이다. 


메가존을 비롯한 3사는 지난해 숙명여자대학교의 온라인 취업박람회의 메타버스 특강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것에 그치지 않고 국내 대학 현실을 고려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대학과 학생 모두에게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건강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출시를 앞둔 3사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대학생들이 가상 공간에서 새로운 캠퍼스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학과 학생의 실질적인 니즈가 반영된 △수업 △상담 △스터디 △홍보 등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웹GL(WebGL)’ 기술을 활용해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는 편리성과 차별성 높이는 데에 중점을 뒀다.


메가존은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출시를 통해 기존 캠퍼스에서 재학생들이 시간 및 장소의 문제로 겪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콘텐츠 커스터마이징을 담당하고 있는 메가존의 인디고 VFX 사업 총괄 원동연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별로 동일하게 제작된 3D 환경에 접속해 다양한 캠퍼스 라이프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의 편리함은 물론 비대면 시대에 단절됐던 소통과 교류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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