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퀄컴, 가정용 고성능 네트워크 플랫폼 선보여

URL복사


퀄컴 테크날러지가 가정용 최신 고성능 네트워크 제품인 퀄컴 와이파이 7 몰입형 홈 플랫폼(Qualcomm Wi-Fi 7 Immersive Home Platform)을 14일 발표했다.  

 

최신 고속 광대역 연결과 초연결 가정에 널리 사용되는 고성능 단말기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퀄컴 와이파이 7 몰입형 홈 플랫폼은 콤팩트하고 전력 및 비용 효율적인 네트워크 칩셋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20Gbps 이상의 시스템 용량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홈 네트워킹 연결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퀄컴 멀티링크 메시(Qualcomm Multi-Link Mesh)를 도입해 매우 높은 처리량과 실시간 응답성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닉 쿠차렙스키 퀄컴  테크날러지 수석 부사장 겸 무선 인프라 및 네트워킹 부문 본부장은 "퀄컴은 모든 가정에 고성능 연결성을 제공해 메시 네트워킹의 혁신을 구현하기 위해  비용 효율적인 슬림 폼팩터를 탑재한 몰입형 홈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와이파이 7은 트라이밴드 시스템을 최적화해 비면허 무선 스펙트럼 대역의 활용을 극대화한다"며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와이파이 메시는 새 단말기와 기존 단말기 모두에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은 현재와 미래의 가정에서 협업, 텔레프레전스, AR/VR 및 몰입형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퀄컴 멀티링크 메시를 탑재해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멀티 기가비트급 커버리지와 저지연성을 지원, 기존 단말기와 최신 와이파이 7 단말기에서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퀄컴 네트워킹 프로 시리즈 와이파이 7 플랫폼 과 아키텍처를 공유하는 최신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은 현재 샘플링되고 있으며, 2023년 하반기에 상용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