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본코리아 매장 내 LG 클로이 로봇 시범 운영…로봇 공급 확대 추진
LG전자가 LG유플러스와 함께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앞세워 서비스 로봇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네트워크 기술력을 갖춘 LG전자와 다양한 기업간거래 유·무선 통신 서비스 노하우를 쌓아온 LG유플러스가 손잡고 서빙·배송·안내 등 고객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 서비스 로봇 사업 확대 및 신사업 기회 발굴 ▲ 로봇 전문 판매 채널 공동 발굴 및 활용 ▲ 로봇 관제 플랫폼 개발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협업의 첫 단계로 양사는 지난달 말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홍콩반점, 인생설렁탕, 롤링파스타 등 식욤료 매장에서 LG 클로이 서브봇(ServeBot)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클로이 서브봇은 매장 내 LG유플러스의 통신망과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더본코리아의 다른 매장들로 공급을 확대하고, 안내 및 배송 로봇 등 다양한 클로이 로봇 솔루션과 연동도 추진한다.
서빙 로봇은 식당 등 복잡한 공간 내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정확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AI 기반의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사각지대 없이 연결되는 통신 서비스, 빅데이터 처리 등 고도화된 관제 기술력이 요구된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실내 자율주행 및 장애물 회피 기술을 기반으로 다수의 목적지를 설정해도 순차적으로 고객이 있는 테이블에 음식을 전달한다. 또 3개의 선반에는 각각 최대 10㎏까지 물건을 올릴 수 있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일상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로봇 서비스 경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