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모빌리티는 26일 이용자 권익에 대한 인식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이용자 중심 경영'을 선포했다.
이 회사는 최고경영자(CEO) 직속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최고고객책임자(CCO)직을 신설해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실장인 이수연 상무를 임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초대 CCO인 이수연 상무가 지난 5년간 CEM실을 이끌었으며, 주요 IT 기업에서 20년 이상 고객 경험 관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고 소개했다.
신설되는 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은 고객경험관리뿐 아니라 개인정보보호, 플랫폼 서비스 기획, 파트너 성장 지원 등 직무별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영역 재구성, 관련 법규 준수 기반 마련을 위한 절차 수립, 플랫폼 내 실질적인 이용자 보호 프로세스 구축 등 업무를 수행한다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또 이용자 중심 경영 헌장을 발표하고, 임직원들이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플랫폼 생태계 내 이용자들의 니즈에 집중해 서비스 전반을 검토하고 개편해가고자 한다. 이용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ESG 경영 방안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