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인 주안국가산단역 J원 플렉스는 지하2층~지상10층 1개동 규모로 구축된다.
이 단지는 복층형 기숙사(일부세대), 약 4평 규모의 테라스(일부세대), 근생시설, 2층, 5층, 8층 옥상정원과 9층 중정 쉼터, 1층 만남의 광장 등 업무와 주거, 휴식공간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되어 있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하2층~지상4층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화물 하역을 위한 도어 투 도어, 광폭 주차 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지는 가좌IC, 도화IC,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수도권제1, 2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한 교통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경인고속도로(서인천IC)까지는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는 한편, 인천2호선 주안국가산단역과 약 100m 거리에 위치해 있고, 1호선 및 인천2호선 주안역과 한 정거장 거리라는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주안 부평권역의 경우 소재와 부품, 장비 및 제조혁신 생태계 육성 단지로 고도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인천산업단지 이동식 모듈교육 컨설팅,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복합문화센터, 산업단지 공공어린이집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스마트시티 연계통합센터로 스마트 물류 공유 서비스와 남동, 주안-부평 산단의 재생사업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 단지는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각종 세제 및 금융 혜택이 가능하다”며 “입주 예정은 2022년 9월이며, 홍보관 위치와 상담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문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