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숙박시설인 ‘춘천 벨라시티’가 강원도 춘천시 일원에 총 15층 규모로 추진된다. 1~3층, 15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100% 자주식 주차설계, 원룸형 공간 및 빌트인 시스템, 복층 특화설계(48세대에 한함) 등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이 단지는 춘천의 테헤란로로 불리는 행정, 금융, 상업의 입지로 강원도청 및 춘천시청 등 관공서들이 밀집해 있으며, 한림대학교,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등이 인접해 관련된 수요가 기대된다고 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롯데마트, CGV 등 쇼핑, 문화, 생활 인프라가 위치해 있고, 북한강 및 춘천 평화생태공원, 공지천 조각공원 등도 이용 가능하며, 120억원을 지원받는 ‘상권 르네상스(상권 활성화) 사업’ 대상지로 선정(중소벤처기업부)돼 새로운 모습으로 진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업지 권역에는 레고랜드 테마파크(22년 5월 개장 예정), 삼천동 수변에서 삼악산까지 연결되는 삼악산 로프웨이, 문화예술 공연 시설인 시민복합공원 캠프페이지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우주과학 교육 체험시설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4차산업 중심인 후평 첨단산업단지, 의암호 5개권역 거점 개발 등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업지 인근에는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고속도로의 광역교통망이 위치하고, 경춘선 ITX를 통해 서울 수도권까지 진입할 수 있으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7년 개통예정)와 춘천철원고속도로가 계획되어 있다고 했다.
업체 관계자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춘천 벨라시티는 주택수에 미포함되며, 전매 가능, 중도금 무이자의 혜택이 가능하다”며 “춘천시 시청길 인근 홍보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