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다이슨, 가상매장 ‘다이슨 데모 VR’ 공개

URL복사

다이슨은 집에서 VR 기기를 이용해 자사 제품과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가상 매장 ‘다이슨 데모 VR’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다이슨 관계자는 “고객들은 이를 통해 가상의 온라인 환경에서 제품을 이해하고 시연해 볼 수 있다. 데모 VR에는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 활용한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 기술이 동일하게 적용되었다”며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Dyson Demo VR’을 검색해 앱을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VR을 통한 제품 시연(Product Demonstration)은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Dyson Supersonic hair dryer),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Corrale straightener), 에어랩 스타일러(Airwrap styler)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는 설명이다.


그는 기술과 제품 성능 확인(Inside the Technology)의 경우, 시각 자료와 엔지니어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어 있는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다이슨 VR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주력하고 있는 D2C 리테일 방식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전세계 318개 오프라인 데모 스토어 운영 방식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했다. 오프라인 데모 스토어 중 30여 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오픈했는데, 올해 19개를 추가로 열고 2022년에도 23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다이슨의 창립자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은 “그간 다이슨에서는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VR 기술을 활용해 왔다”며 “이번에 공개한 V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과 기술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다이슨은 다양한 채널과 방식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기술과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