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직장인들의 재택근무로 잉크젯 프린터와 복합기 등 다양한 제품군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인쇄, 복사, 스캔 등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이코노믹 잉크 탑재로 잉크 용량은 높이고 유지비용을 개선한 제품들이다. 여기에 팩스 송수신 기능이 들어간 제품, 사진 인쇄와 문서 출력 기능을 갖춘 다기능 복합기 등도 포함된다.
재택근무에서 복합기를 사용할 때는 편의성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 자동양면인쇄, CD나 DVD 인쇄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일수록 사용하기 편리하다.
프린터나 복합기의 성능을 가늠하는 기본척인 척도는 화질과 인쇄 속도이다. 그 외에도 고품질 인쇄를 위한 개별 잉크 카트리지 사용, 많은 양의 문서를 복사하거나 팩스로 보낼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동문서공급장치(ADF)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다.
다양한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기능이 포함된 기기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도 많다. 하나렌탈도 그중 하나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복합기, 프린터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간편하게 내게 맞는 제품을 추천받고 설치, 점검, AS까지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복합기 원스톱 임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잉크, 종이 등 소모품이 떨어졌을 때 원활한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기사 방문 및 비대면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와 100% 정품 토너 사용,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또는 전국 22개 직영점과 50개 협력점 방문 및 유선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