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올림플래닛-HDC아이콘트롤스, 메타버스 플랫폼 부문 MOU 체결

URL복사

버추얼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은 IT 솔루션 전문기업 HDC아이콘트롤스와 메타버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공간 융합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버추얼 공간을 활용해 메타버스 기반의 스마트시티 운영을 위한 기술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특히 올림플래닛의 VR/XR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공간 솔루션을 접목해 메타버스 기반의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오프라인 공간의 버추얼화(化) △버추얼 공간 기반의 스마트테리어 사업모델 개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버추얼화 △HDC그룹 인프라 대상 실감형 버추얼 공간 서비스 확대 △스마트 시티 운영을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협력 등을 중점 추진한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HDC 아이콘트롤스의 공간 사물인터넷(AIoT) 기술과 올림플래닛의 VR/XR 기반의 가상공간 통합인프라 기술력이 결합돼 메타버스 기반의 초연결 스마트시티가 창조되는 시작점”이라며 “초연결 실감 미래 시대를 위한 고객 경험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버추얼 공간 패키지 소프트웨어와 통합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업이다. 이 업체는 건설, 부동산, 전시, 커머스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에 버추얼 공간 통합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