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여성탈모, 원인과 해결법

URL복사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됐다. 여름은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가장 꺼리는 계절이다. 뜨거운 직사광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두피 건강이 악화되고, 땀과 먼지 등의 각종 이물질로 인해 모발의 청결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운 등 탈모 관리를 힘들게 하는 요인들이 많기 때문이다.


탈모는 유전력이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는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 지루성두피염 등의 피부 트러블, 지나친 스트레스 등 유전 외적인 요소들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여성탈모의 경우, 남성탈모와 달리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의 후천적인 요소들이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렇게 발병 원인이 다양해지면서, 탈모는 성별, 연령에 관계없이 환자가 발생한다.


여성탈모는 발병 원인뿐 아니라 진행 양상이나 속도가 남성탈모와는 차이가 있다. 여성탈모는 주로 정수리와 가르마 부위의 모발이 얇아지거나 빠지면서 나뭇가지 모양처럼 갈라지듯이 비어 보이는 게 특징이다.


다행인 것은, 여성탈모는 꾸준히 치료하고 관리해준다면 충분히 개선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여성탈모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약물치료, 두피관리, 모발이식 등이 있는데 스스로 단정하기 보다는 병원을 직접 방문하여 전문 의료진과 상담한 후에 각자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모든모의원 신웅제 원장은 “여성탈모가 남성탈모와 달리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해서 방치하면 장기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시기를 놓치지 않고 치료를 시작해 확실히 증상이 개선될 때까지 꾸준히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