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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라, 코로나19 감염 대비 자사 디바이스 위생 및 소독 지침 공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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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헬로티]


코로나19의 심각성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국내외 기업은 병원, 창고, 매장, 이동 경로 등지에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현장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 찾기에 나섰다. 


▲지브라는 디바이스 현장 설치 후 효과적인 청결 관리 및 소독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공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는 교대 근무 과정에서 여러 작업자가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청결을 1순위로 고려해 제품을 설계하고 현장 설치 후 가장 효과적인 청결 관리 및 소독 방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브라는 제품의 청결 관리 방법을 고지할 때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디바이스의 청소 방법과 청소 시 사용하는 물품에 대한 지침이 각 디바이스마다 다르며, 모든 디바이스에 통용되는 지침이 없다는 점을 명시했다.


이에 지브라는 의료용 지브라 스캐너, 프린터 및 모바일 컴퓨터의 소독 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지침을 자사 홈페이지에 안내 링크로 게재했다.


지브라 비의료 모델 제품의 경우, 웹사이트의 지원 섹션에서 사용 중인 정확한 모델의 사용자 안내서를 찾아 해당 안내서의 청소 지침 섹션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한 예로, TC57 사용자 안내서의 경우 212페이지부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에서 'clean'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 안내서에서 케이스, 버튼, 화면(해당하는 경우) 등을 꼼꼼하게 소독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제, 각 성분의 순도 또는 조합 수준, 사용해서는 안 되는 세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용자 안내서에서는 감염 통제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Darrel Hicks가 저술한 백서, '감염 예방 모범 사례(Best Practices for Infection Prevention)'도 참조할 수 있다. 


이 백서는 의료 업계용으로 작성된 것이지만, 책에 소개된 권장 사항은 직원과 고객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모든 업계 기업이 유익하게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브라는 OEM 지침을 사용해 가능한 한 빨리 사내에서 디바이스 청소 방침을 시행할 것을 권장했다. 


해당 정책을 시행하면, 직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와 스캐너, 프린터 등을 정기적으로 올바르게 소독하는 데 도움될 뿐 아니라 공유 디바이스가 잠재적인 바이러스 전파원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고용주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직원들의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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