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원사 다수가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은 국내 수출산업을 주도할 대표 상품을 육성하기 위해 부여하는 공식 인증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이면서 5% 이상인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향후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이 될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을 선정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금형부품소재 기업 인성엔프라는 수명연장시스템 적용 탄소융합소재 LED램프, 소형차용 섬유강화 플라스틱 기반 경량스트럿 베어링케이지 개발 및 생산으로 경제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인성엔프라는 차세대 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신규 선정 부문에서 해당 상품을 지정받았다.
현재일류상품 자격유지 부문에는 두산공작기계의 수치제어선반과 초고속머시닝센터, 삼성전자의 메모리반도체, 컬러모니터, 액정, TV, 플래쉬메모리, 대형LCD용 드라이버IC, 디지털사이니지가 선정됐다.
이뿐 아니라 상아프론테크의 LCD카세트, 칼라레이저용전사벨트, 아카데미과학의 플라스틱모델키트, 와이지원의 탭, 앤드밀, 드릴, 제영솔루텍의 정밀사출금형, 한미반도체의 쏘잉앤플레이스먼트시스템, 반도체제조용트림·폼·싱귤레이션시스템이 선정됐다.
차세대 일류상품 자격유지 부문에는 인성엔프라의 컴팩트LED램프, 엔지니어링플라스틱케이지, 수명연장 LDE 평판듀얼시스템 조명이 선정됐으며, 현재 일류상품 및 생산기업 유지 부문에는 재영솔루텍의 자동초점액추에이터가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