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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젠, 엔진 전처리방식으로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장치 신기술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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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헬로티]


크레젠이 지난 26일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장치 신기술 검증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WIPS 2018년 12월 14일 조사자료에 의하면, '세 번째의 기적(Miracle 3)'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기가스 저감' 기술로서, 기존의 후처리방식(DPF, SCR, EGR)에서 제거하지 못한 유해가스를 엔진 전처리방식으로 효율을 증가시켜 연소율을 높여 연료 및 배기가스를 20% 이상 저감시키는 기술이다.


신개념 엔진 전처리방식은 탄소섬유의 방사에너지를 이용해 엔진의 열손실 량만큼 보완하고, 연소실 환경을 최적화시켜 효율을 증가시키는 기술이다. 또한, 연료 및 유해가스를 저감할뿐 아니라 출력을 상승시켜 환경부 산하 환경기술시험원에 환경 NET 신기술 인증을 신청했다.

 

엔진 전처리 연료 및 배개가스 저감기술의 원리


크레젠은 신청 기술이 상용화됐을 때 에너지 절감 및 환경 오염방지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검증을 위해 공개 테스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크레젠 박흥수 대표는 그동안 유로4, 유로5, 유로6, 엔진별 데이터를 개발한 뒤 기술 검증을 위해 국내 및 중국 북경, 하얼빈, 상해, 심천, 등에서 100여차례 이상 검증했고, AUSA 2012(워싱턴 DC) 미육군 국무성 조달전시회에 출품해 조달청 등록을 통보받았다.


한편, 크레젠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신제품 개발 전문회사다. 2003년도에 TI DSP 5416칩을 기반으로 무선 MP3 플레이어를 처음 개발에 성공해 TI 뉴스룸을 거쳐 외신에 발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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