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TCT Korea 2018'이 개최된다. TCT Korea 2018은 3D프린팅·적층제조 전시회 및 컨퍼런스로서 3D프린팅 전문 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TCT는 영국의 대표적인 제조산업도시 버밍엄에서 개최되는 'TCT Show'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Formnext powered by TCT', 그리고 중국 '상하이 TCT Asia' 등을 진행한 3D프린팅 및 적층제조 분야 산업전시회 브랜드다. 이번 전시회는 TCT가 한국 개최를 위해 3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쳤다. TCT Korea 2018은 경상남도 창원시가 주최하고, CECO 전시팀 및 영국 VNU Rapid News가 공동 주관한다.
전시회에서는 3D프린팅·적층제조 장비를 비롯해 3D관련 기기 및 부품, 3D서비스, 3D프린팅·적층제조용 금속 및 비금속 소재, 소프트웨어 등 3D프린팅과 관련한 다양한 품목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를 비롯해 세계적인 석학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컨퍼런스가 동시에 개최된다. 우주·항공, 의료, 자동차, 중공업, 전자, 재료개발, 패션·쥬얼리 등 실제 산업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와 신기술 관련 지식을 습득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전시장 내에 마련되는 신기술, 신제품 발표 세미나를 통해 성공적인 제품 런칭 및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해외 리딩그룹 담당자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주최 측은 바이어 미션단을 초청해 참가업체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거래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