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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인터뷰_STM 마르코 루치니 CEO] “전 세계 70여 개국 감속기 공급…한국 고객 위해 더욱 소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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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헬로티]

STM은 1976년 설립된 이탈리아 감속기 전문기업이다. T.Girotti, A.Vignoli and G, Lucchini 세 명의 설립자가 이탈리아 중부 기계산업의 중심지인 볼로냐를 근거로 감속기 공장을 만들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다. 회사 로고에서 볼 수 있듯이 STM은 세 명의 설립자들이 팀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설립 이래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여 8,300만 유로에 이르고 있으며 320명의 임직원과 한국을 비롯한 60여 개국의 파트너들이 STM을 이끌어가고 있다. STM의 글로벌 시장 전략을 마르코 루치니 CEO에게 들었다.


▲ ‌INTERVIEW_STM 마르코 루치니 CEO


Q. STM의 글로벌 세일 전략은.

A. STM은 설립 초기부터 고객 개발, 고객 다양화, 마켓 확장에 대하여 명확한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럽의 제한적인 시장을 탈피하여 북미, 남미, 아시아 등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물론 타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하는 것도 사실 이지만, 생산 공정 혁신과 납기 단축으로 새로운 고객의 요구를 맞추기 위해 시스템 구축을 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여 신뢰성 있는 제품으로 고객에게 STM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 ‌STM은 1976년에 설립된 이탈리아 감속기 전문기업이다.

 

▲ STM은 work shop 장비와 최첨단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Q. STM 제품의 노하우와 전문성은.

A. 현재 STM은 산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광범위한 감속기와 기어모터 등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세계 70여 개국에 STM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액의 약 64%에 이르고 있다. 유럽에서 성공적인 공급 이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40년의 감속기 제작 능력과 이에 따른 R&D 역량이 지금의 STM 제품에 녹아있다.


▲ 하이테크 병렬감속기


▲ 하이테크 유성감속기


Q. 인더스트리4.0 시대를 맞아 STM은 제품과 생산 프로세스를 어떻게 혁신하고 있나.

A. STM 설립 초기에는 소형 웜 감속기를 위주로 생산을 시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고객의 요구와 산업의 특성에 맞춘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최고의 서비스와 기술을 선도하는 시장의 새로운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2016년에 11억 유로를 투자하여 7,000sqm에 달하는 신규 자동 물류창고를 설립했으며, 물류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자동화된 재고 부품의 로딩으로 기존의 재고 관리 방법을 탈피하여 12,000개의 제품에 대한 15,000개 이상의 부품과 재고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또한, 최근 2년간 감속기 품질의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work shop 장비와 이에 따른 최첨단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산성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

 

Q. 자동화 및 기타 산업 분야를 위한 STM 기어 박스의 생산 범위는.

A. STM은 광범위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적인 감속기의 역할에 따라서 모터의 속도를 감속기 내의 기어 감속비로 조절하여 시스템에 맞는 힘과 방향을 제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표준형 제품은 산업 전반에 가장 보편적인 감속기로 각 산업 현장의 특성에 맞는 제품이며, 하이테크 제품군은 대표적으로 유성감속기와 병렬감속기로 STM 기술력으로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최고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특별한 요구에 부합하는 커스텀 제품도 자체 설계하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Q. 경쟁업체와 비교해 STM 기어 박스의 장점은.

A.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STM은 이탈리아 기업이며 모든 부품은 이탈리아에서 설계 제작 생산되고 있다. 이것은 설립 이후부터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볼로냐 지역은 우수한 기계산업 기반으로 하고 있어 STM 감속기 품질의 바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유럽 특히, 까다로운 이탈리아 고객의 요구에 충족하는 품질 시스템을 바탕으로 제품은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예를 들어, 납기 단축을 위한 Red buttom system, A/S follow up 프로그램을 통하여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Q.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시스템도 있나.

A. STM은 각 산업의 다양한 요구와 환경에 맞는 제품 설계 생산을 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 소통의 유연성 및 역동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감속기 선정과 선정에 따른 모델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활용하고 있다. 누구나 STM 홈페이지(www.stmspa.com)에 접속하여 필요한 데이터의 입력만으로도 최선의 사양을 빠르고 쉽게 선정할 수 있다.


Q. 다양한 기어 박스 유형 중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A. 2016년에 유성감속기에 대해서는 이전 세대의 제품과 다르게 콤팩트하면서도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개발을 완료했다. 아울러, EXV, EXR 등의 다양한 범위의 유성 감속기를 개발하여 고객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Q. 한국 고객에게 한 마디.

A. 한국은 아시아 시장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인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STM이 한국 감속기 시장의 후발 주자이지만, 다양한 제품과 고객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들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 STM 본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한국 고객들의 요구에 만족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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