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수원중고차 일품카, “첫차로 중고차도 고려해볼 만하다”

  • 등록 2018.03.06 09:58:58
URL복사

봄이 시작되는 3월, 차량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신학기가 시작되기도 하고,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사회 초년생들이 어떤 차량을 구매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시즌이다.


주변에서는 첫 차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중고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기도 한다. 첫 차인 만큼 운전이 서툴러 긁힘이나 찍힘과 같은 작은 사고들이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하고, 사용했던 차량인 만큼 길들여져 있어 운전하기 좀 더 편하다는 설명이다.



그러나 막상 첫 차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고민되는 일이기도 하다. 중고차를 살려면 차를 잘 알아야 하는 게 아닌지, 중고차는 피해도 많다고 하는데 내가 그런 일을 당하진 않을지 고민되는 것이다.


수원중고차단지의 일품카 관계자는 “중고차를 첫차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찾아오는 고객 중에서도 그런 분들을 볼 수 있는데 이런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차량에 대한 검사는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A/S 기간이 있는지 차량에 대한 할부제도가 잘 이루어져 있고 정보들이 잘 공개되어 있는지 등을 따져보라는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일품카의 경우 2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수원중고차사이트로 중고차 구별 방법과 중고차 시세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이들을 꼼꼼하게 점검해 판매하고 있으며 할부제도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임재훈 기자 (lim@hellot.mediaon.co.kr)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