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로 입주가 예정된 소사지구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아파트의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며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효성해링턴 측에 따르면 단지는 전체 동을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배치되며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해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한 전 세대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해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했다는 게 효성해링턴의 설명이다.
이 업체는 또한 인근 부동산 업체들은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단지 내 초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총 3,240가구, 40개 동 규모로 들어서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이미 전용면적 59㎡의 분양은 마감됐으며 전용면적 72㎡와 84㎡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들은 말했다.
이들 관계자는 또 실내에 타입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이탈리아 수입의 친환경 자재와 모든 세대 LED 전등 시공 등 고급인테리어로 꾸며진다고 전했다.
이들은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 골프연습실, 퍼팅그린, 스크린골프,샤워실과 탈의실, G/X롬과 피트니스 공간까지 확보한 운동공간(클럽 플레이스), 키즈 도서관과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 문화공간도 마련된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들은 다양한 특화커뮤니티도 마련된다고 말했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5개실과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콘셉트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할 계획이라는 것.
분양 관계자는 “3.3㎡당 평균 800만 원 후반대의 분양가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고 밝혔다.
/임재훈 기자 (lim@hellot.medi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