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임대 수익형 부동산은 투자자가 직접 임차인을 찾아야 하는 부담이 없고 일정 기간 임대수익이 보장된다는 게 장점이다. 또 임차인의 특성이나 성향을 미리 파악할 수 있고, 투자 전에 상권 및 임대 활성화 정도나 지속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또 계약된 분양가와 임대료를 비교해 예상 투자 수익률을 따져 보기 쉽다는 점도 이점이 된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 최근 주목을 받는 선임대 상가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초보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임대인이 임차인을 구하는 수고를 덜 수 있고 준공 후 즉시 임차인에게 임대료를 받을 수 있어 임대인의 자금계획에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앵커테넌트(핵심임차시설)나 빅 브랜드가 선임대 했다면 그 상가는 더 높이 평가된다.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복합몰링상가 청라스퀘어7은 복합 쇼핑 문화공간을 내세워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청라스퀘어7은 2017년 11월 준공 예정으로 건물 내부에는 건강검진과 가벼운 치료, 수술 및 재활까지 가능한 준 종합병원 및 클리닉이 들어설 예정이며, 7개관 1200여석 규모의 멀티플렉스 CGV 영화관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업체 측에 따르면 약 3000평 규모의 실내형 스포츠 체험 테마파크인 MBC플러스 스매시 파크가 선임대 하고 있으며, 올리브영, 대형안경매장, KFC, 아리따움 등 국내 톱브랜드 들의 선임대가 진행 중에 있다.
청라지하3층~지상6층, 연면적 2만여평 규모의 청라스퀘어7은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만큼 가시성과 접근성도 높다. 1층은 테라스 동선, 건물내부는 순환형 보행동선을 따라 쉼터를 마련해 보행자들의 유입과 쇼핑 편의를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입차와 출차를 분리시킨 차량 동선과 대규모 주차공간으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점주에게는 성공 기반을 줄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또한 범죄예방설계(CPTED)를 도입해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에 대한 배려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최윤제 기자 (choi@hellot.medi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