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입시교육 컨설팅 전문기업 에듀빌(대표 조성백)이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몰.자(몰입 자소서)로 합격하는 자소서 캠프’를 개최한다.
원주 오크밸리에서 2박 3일동안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올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몰.자 캠프는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대다수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지침서는 많지만 직접 쓰려면 어렵고, 학생부를 뒤져봐도 별로 쓸 게 없고, 쓰긴 썼는데 잘 쓴 건지 모르겠고, 자소서 쓰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뺏기는 학생들을 위한 행사다. 캠프에서는 각 대학별 인재상과 학과에 따른 자소서 구성은 물론 모의 면접을 통한 전문강사 및 대학생 멘토들의 실제적 컨설팅도 이뤄진다.
에듀빌에 따르면 수능 점수가 아닌, 학생부를 보고 뽑는 학생부종합전형이 인기를 끌면서 자소서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은 게 현실이다.
에듀빌은 "학생부 내용을 일일이 나열하는 것보다는 가장 부각시키고 싶은 점을 집중적으로 써야 하고, 화려한 스펙보다는 자신이 가장 많이 배웠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써야 하며, 약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진실성 있는 활동의 구체적 내용, 역량, 잠재력을 드러내는 쪽으로 자소서를 써야 한다"고 권고했다.
에듀빌 크레파스 교육연구소의 정혜숙 이사는 “지난 2009년 크레파스 교육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입학사정관제 컨설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15,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전하면서 “그 중 고3 학생 2,000여명을 대상으로 입시 컨설팅과 자소서 첨삭을 진행하였으며 이 가운데 1000명 이상이 서울권 대학에 합격했다. 이번 자소서 캠프를 통해 대학 합격의 지름길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media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