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 시스템베이스, 가상케이블 플랫폼 'LoryNet' 전시

2018.09.12 21:21:46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첨단 헬로티]


시스템베이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에 참가해 가상케이블 플랫폼 'LoryNet'을 선보였다.


LoryNet은 LPWA(Low Power Wide Area)한 종류인 LoRa 통신을 기반으로 센서 노드, 컨버터, 중계기, 게이트웨이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마치 하드디스크에 읽고 쓰는 것처럼 쉽게 통신 할수 있게 해주는 가상케이블 플랫폼이다.

 


LoRa의 다양한 통신방식을 연결하는 물리적 가상 케이블 플랫폼인 LoryNet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나 센싱된 데이터를 모니터링 분석 제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비인가 주파수 대역으로 동작하는 사설 LoRa망을 통해 사용자는 별도의 과금없이 네트워크를 구성할수 있다.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통신 전문 기업으로 시리얼카드, USB디바이스, 컨버터, 디바이스 서버, 임베디드 모듈, 반도체 등 편리하고, 혁신적인 시리얼통신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스템 베이스는 IoT 핵심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LoRa 무선 저전력 장거리 무선통신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20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개인 생활, 가정, 공공 서비스, 산업 현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물인터넷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한다. 전 세계 45개국에서 약 2만 3천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9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개최되는 IoT진흥주간은 ‘사물인터넷, 생각을 넘어 생활이 되다’를 주제로,  국제전시회, 국제 컨퍼런스, IoT 쇼케이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12개의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진다.


올해 5회째를 맞는 IoT 진흥주간은 국민과 기업이 우리 실생활과 산업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사물인터넷 사례를 보고 체험함으로써 혁신성장의 핵심 기반 기술인 사물인터넷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