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내비, 설 연휴 길 안내 1200여만 건 기록...단일 기간 최다 기록

2017.01.31 15:16:22

[사진=카카오]


[헬로티]
카카오 모바일 내비게이션 카카오내비가 설 연휴 기간인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약 1200여만 건 길 안내 수를 기록하며 단일 기간 최다 길 안내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길 안내가 많았던 날은 연휴 전일인 26일과 설 당일인 28일이었으며 전·후일 대비 약 30%가량 많았다.


 

26일의 최다 검색 목적지는 주유소와 이마트였으며 28일에는 쇼핑몰이나 역, 터미널, 공항 등 교통 거점을 검색한 사람들이 많았다.


설 연휴 기간 최다 검색 목적지 1~10위에는 하남 스타필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몰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국내선, 서울역 등 교통 거점이 올랐다.
 
카카오내비는 이용자가 급증하는 설 연휴를 맞아 이용자에게 정확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버를 증설하고 실시간 교통 상황 모니터링 인력을 배치하는 등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설 연휴를 앞두고 iOS 버전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에도 음성 목적지 검색 기능을 추가하고, 추천 태그 기능을 통해 겨울축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는 “이번 설 연휴 길 안내 수 기록은 단일 기간 최다 기록으로 카카오내비의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 다양한 길 안내 음성, 추천 태그를 통한 운전의 즐거움 등을 반증하는 결과”라고 분석했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mediaon.co.kr)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검색